[참고] 상담이나 질문글 남겨주실 때 & 소소한 팁

3
0

1) 상담글을 남겨주실 때

상담이나 질문글을 남겨주실 때 ‘크랙을 사용중이다, 불법을 사용중이다’는 내용이 추가되어 있는 것은 질문자분께 불리한 자료입니다.

보통 법무법인이나 벤더사의 연락을 받고 제게 상담을 주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그들이 불법이나 크랙을 사용중인 것으로 내담자분들께 말하는 것은 ‘그들에게 유리한 주장’입니다.

불법인지 크랙인지 확인이 되지 않았는데 온라인 상에 글을 남기시는 것은, 혹시나 상대측에서 해당 글을 확인할 경우 ‘불법이나 크랙을 사용했다는 것을 인정하는’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물론, 불법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이 되거나 크랙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이 된 상황이라면 상대측의 주장이 맞긴 합니다만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그저 점검이나 현황파악이 필요할 뿐입니다.

공문이나 내용증명이 도착했을 경우 대부분 제가 메일로 안내하는 것은 일단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질문자분의 상황은 어떤지를 파악하는 과정을 온라인으로 할 경우 위와 같이 불리한 증거가 웹상에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상담소에 올라온 질문 외에 한 건의 상담메일이 더 왔었는데 상황 자체도 좋았지만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다섯시간, 메일 두 통으로 상담이 완료됐습니다. (다섯시간 중 두시간은 제가 세무서로 열심히 자전거를 타던 시간…)  빠른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참고바랍니다.

 

2) 소소한 팁

눈치 빠른 분들이나 주변에서 들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귀사의 웹서치나 홈페이지 구인광고 등의 수집을하여 라이선스 조회 결과등등업무적으로 판단했을때’는 구글링이나 검색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더군다나 워크넷이나 사람인등에 들어가도 해당 SW이름을 치면 구인광고가 검색이 되지요.

여기서 먹잇감을 고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검색 후 메일이나 공문 발송. 참 쉽죠?

연구소나 제 2공장, 영업소나 지사등이 본사와 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SW파악은 지난한 일입니다.

이렇게 구인광고나 외부 PT등으로 나가는 자료가 상대방의 증거로 사용될 수도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0

법무법인에서 공문이 올때는 불특정 다수에게 공문보내는 경우가 많이있습니다.

사소한 실수로 “불법 S/W를 사용중이다”라는 이야기를 전화상으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서 대응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법무법인으로 부터 A社 P제품을 쓰고있냐? 라는 질문을 받았을때 무심코 사용중이다
라고 말하게 되면 라이선스 구매이력을 전달해야되는데 불법인 경우에는 해당 증빙자료가 없겠죠?

그럼 불법 사용을 법무법인에게 인정하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공문을 받은후에는 항상 전문가와 상의후에 진행하시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0
0

구인광고도 빌미가될수 있다니,,,


총 2개 내용
의견 쓰기
Name*
E-mail*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