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소프트웨어 관련하여 조정신청서

0
0

안녕하세요

소기업 전산실 근무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올해 초
법무법인 로텍에서 마이크로소프트(윈도우,오피스)관련 공문이 와서
회신하고 부족한 수량은 총판아 구매하기로 협의 하였고
당사의 인원감축 및 경기침체, 윈도우10 출시 이슈로
현재까지 구매협의만 되고 있습니다.

헌데 지난 금요일
법무법인 인촌에서
손해배상을 청구하였네요
공문서나 감사가 오지도 않았는데..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것같습니다.

어떻게 대응을 해야될까요 ?


1
0

아래 글에 답변이 자세히 달려있네요 ~

0
0

안녕하세요.

먼저 답변이 너무 늦어 죄송합니다.

세미나 진행때도 잠깐 언급했던 내용입니다만, 이슈를 제기하는 법무법인들은 각각 MS와의 계약이 되어 있고 일괄적인 협조나 체계는 없습니다.

오히려 경쟁적인 입장이므로 이전의 L사와 협의사항은 I사에서는 확인을 하지 못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L사와의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므로 양측과 모두 협의가 가능한 상황이십니다.

조금 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전형적인 피해사례로써, L사의 공문이란 것 역시 감사나 단속과는 다르게 영업공문으로 추정되며 진행상황이 현재 구매협의중이라면 이미 상대측에 어느정도의 수량과 회사상황을 공유하셨기에 평균적인 구매비용(이슈 없는 상황, 혹은 L사에 대한 대응 이전에서의 구매비용) 이상의 비용지출은 감수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I사의 조정신청은 특정 기일이 정해져 있으므로 그 기한전에 L사와 협의가 끝난 후 구매가 진행될 수 있다면 I사의 연락은 무시하셔도 됩니다만 기한 이후에도 해당 상황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신다면 I사와의 조정기일 때 조건을 들어보시고 L사와 I사중 더 조건이 좋은 쪽과 협상하시는 것이 그나마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길로 보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초기비용은 L사보다 I사가 조금 더 높습니다.

L사와 공유한 부분, I사의 조정신청에 산정된 내용, 무엇보다 전장군님의 회사의 현재 상황을 안다면 세부적인 내용도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한 번 답변이 늦은 점 양해 부탁드리며, 최소한 피해를 줄이시는 방향으로 이뤄지길 바랍니다.


총 2개 내용
의견 쓰기
Name*
E-mail*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