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드디어 정식 출시한 Inbox를 소개합니다!

2
0

안녕하세요. Shared IT 회원분들^^
너무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게되어 죄송스럽습니다.
그 동안 Google Apps 신청과 관련된 얘기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지난 Google IO 2015에서 정식출시 소식이 있었던, INBOX에 관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Inbox(이하 인박스)를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이 서비스에 대하여 잘 모르시거나 알더라도 Gmail 업그레이드 버전인지 아니면 새로운 메일서비스인건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은 인박스를 ” 수 없이 쌓이는 이메일들을 깔끔하게 정리 및 관리하기 위해서 Gmail 팀이 설계한 새로운 메일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런데 Gmail로 받는 모든 메일을 INBOX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으니 새로운 UI의 Gmail이란 느낌이 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얼마 전 까지 인박스를 사용하려면 “Early adopter program” 이라고 하여, 기존 사용자들의 ‘초대장’을 받아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Google I/O 2015에서 Google은 Gmail 사용자든 Google Apps for Work(Business) 사용자든 누구나 자유롭게 인박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박스의 정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우선 Gmail 팀이 말하는 인박스의 장점은 정확히 어떤 것일까요?

기능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임라인 형태의 메일함 : 한달 전, 1주 전, 어제, 오늘 등 메일을 시간대별로 나누어 타임라인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중요 메세지를 강조하고 핀처리 : 나에게 중요할 것 같은 메일을 Bold체로 보여주고, 핀처리를 통해 중요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핀처리를해둔 메일들은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3. 읽은 메일을 완료 체크하기 : Gmail에서는 메일을 읽었다는 읽음 표시만 할 수 있는데, Inbox에서는 메일마다 체크버튼을 눌러줘서 (확인)완료 메일함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메일을 휴지통으로 보내지 않고도 보관함을 깔끔하게 정리시킬수 있어요.
  4. 같은 주제의 메일끼리 Bundle(꾸러미)로 묶기 : Inbox에선 라벨링 보다는 같은 주제의 메일을 Bundle로 묶어서 보여줍니다. Inbox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Bundle 종류는 “여행”, “구매내역”, ”금융”, ”소셜”, ”업데이트”, ”프로모션” 이며 주제와 관련된 메일들이 자동으로 Bundle로 묶여 보여집니다. 좀 신통한 것은 메일을 내가 필터를 걸지 않고도 알아서 구분해준다는 겁니다.
  5. 받은 메일을 다시 알려주는 다시알림 : 메일에 시계모양의 Reminder(리마인더) 버튼을 누르면, 시간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시간을 설정하면 메일은 보관함에서 잠시 사라졌다가, 지정한 시간에 메일함에 다시 나타납니다.
  6. 투두리스트처럼 쓰는 알림 기능 : 메모할 것 또는 해야할 일 등을 투두리스트처럼 Inbox에서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니다. 시간까지 설정해서 알람까지 설정되니 편리합니다.

enter image description here
UI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모바일 앱도 있답니다.

자세한 기능에 대한 설명은 https://support.google.com/inbox/?hl=ko#topic=6067565 참고하시거나,
사용방법방법을 사진과 함께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http://goo.gl/HsW0gu 이곳에서 보세요!

내일은 Google I/O 2015에서 발표한 INBOX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 0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