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대체 어디에 쓰이는 기술이야? 병원 사례 이야기

0
0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스크탑 가상화 활용사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병원에서도 ‘데스크탑 가상화’기술이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미 대형 병원들은 대부분 활용하고 있답니다.

IT기술이 발전하면서 병원에서 환자들을 위한 차트가 점점 전자문서로 대체 되었습니다. 더 이상 환자 마다 별도의 차트를 작성해서 병원 방문 시 환자를 위한 차트를 따로 찾아 그 동안의 기록을 살펴볼 필요 없이 앉은 자리에서 몇번의 클릭을 통해 환자의 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졌죠. 일단 문서가 필요없는 시스템이 갖추어지긴 했는데 한 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환자의 기록을 PC에서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회진이 잦은 의사가 다시 자리로 돌아와 자료를 조회해야 한다는 것이죠. 데스크탑 가상화 기술의 도입으로 이 단점이 해결 되었습니다.

모든 의료 기록들은 중앙서버에 저장되고 의사들은 휴대가 편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활용해 환자의 의료 기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환자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말로 설명 해 주거나 모니터 화면을 환자 쪽으로 돌려서 보여줬었던 과거에 비해 태블릿PC를 활용해 회진 중에 바로 의료 기록을 조회해 환자에게 보여 주면서 환자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설명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모든 PC의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유실이나 유출 등 보안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고 고성능의 데스크탑 PC및 모니터가 전 처럼 많이 필요하지 않고 제로 클라이언트(저장장치가 없고 키보드, 마우스 등 입력장치만 있는 모니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PC구매 비용도 절감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데스크탑 가상화 클라이언트를 활용해 나만의 PC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스마트 워크가 가능해 진 것이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enjoycloud.co.kr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워크 실현‘에서 확인해 보세요.



총 0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