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자산관리솔류션 NetHelper / NetClient / iMON

자산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제목에 낚이신분들도 있을거 같지만 안타갑게 NetHelper에 대한 글 입니다.

원래 계획은 현재 국내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3개의 제품

Izex의 NetHelper, 닥터 소프트의 Netclient, 계영TNI의 iMON

세가지 제품을 비교 하려고 하였으나, DEMO 라이센스를 제공 받지 못해서

라아센스를 제공해준 NetHelper만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닥터 소프트나 계영 TNI 관계자님이 보신 후 라이센스 보내 주시면 바로 작성 하겠습니다.

NetClient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메일 계정들은 모두 사용중지 되어 있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였지만 대답이 없었으며 iMON의 경우는 회사의 정책에 의해 불가능 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iMON에서 온 답변 입니다. iMON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iMON

iMON

1. 국제표준기준으로 소프트웨어를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관리되는 솔루션
2. SW를 다양한 분류에 맞게 상용웨어, 쉐어웨어, 프리웨어로 관리 가능
3. 불법SW 저작권단속에 효율적 관리가 가능한 통제 제어
4. 사용량 측정으로 재고관리 가능
5.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지정된거 이외 실행 차단 가능
http://www.ajunews.com/view/20140521160951392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536599

 

본격 적으로 Nethelper 7.0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NetHelper 7.0

1. 시스템 요구사항

시스템 요구 사항

시스템 요구 사항

항목Nethelper ServerNethelper ConsoleNethelper Agent
운영체제Windows 2003 Server 이상Windows XP 이상Windows XP 이상
CPUIntel Xeon 2.0 이상Pentium4 2.4GHz 이상Pentium4 이상 권장
RAM2GB 이상1GB이상 권장1GB 이상 권장
HDD50GB 이상 여유공간500MB 이상 여유공간50MB 이상 여유공간
DBMS-SQL 2005 이상
기타IIS 설치 필요. 필요에 따라 배포 / 패치 / 로그 서버 별도 구운영체제 시스템 요구사항 이상 권장운영체제 시스템 요구사항 이상 권장

2. 화면 구성

Console을 설치한 곳에서 실행을 하면 Server와 연결이 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nethelper

3. 주요 기능

    • 자산관리 :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중인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실물 자산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고 통제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

nethelper

    • 보안관리 : 매체제어, 네트워크보안, URL 관리, 메일관리 등의 사용을 차단하고, 로그를 취합하여 내부 문서의 이동 경로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배포관리 : 전산시스템 관리 생산되는 프로그램, 파일, 사무용 소프트웨어 등을 중앙에서 정책에 의하여 지속해서 배포, 개선 시키거나 삭제/설치등 젖ㄴ산시스템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패치관리 : Microsoft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오류 및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각종 패치를 통제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

nethelper

    • 프린트관리 : 고정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비용은 낮추고 워터마킹, 사용자 정보 출력, 출력 이력등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IP관리 : 정의된 IP 대역을 기준으로 관리 대상 PC의 IP 사용을 통제, 인가, 비인가등으로 분류 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문서관리 : 로컬 PC에 저장을 못하게 하여 상대적으로 보안성이 뛰어난 중앙 서버에 저장하게 유도 할 수 있습니다.
    • 원격장애관리 : 장애처리 요청, 장애처리 확인 등과 같은 일련의 장애처리 프로세스를 확립시키고 장애처리 현황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장애 발생 후 처리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nethelper

  • PC전원관리 : 절전모드에 의한 전원 절감 효과를 다양한 데이터 및 시스템 제어로 관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Izex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링크

3-1 자산관리 상세

nethelper
위 화면 처럼 Client를 설치한 PC들의 정식/프리/불법 프로그램 설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상용 프로그램의 라이센스를 구매 후 NetHelper에 등록 후 개별 Client마다 할당을 하지 않으면
모두 불법수량으로 체크 하게 됩니다.

nethelper
Client의 조직도는 오른쪽과 메뉴와 같이 IP / MAC / 컴퓨터명 / 사용자 명 등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3-2. S/W 기본 정책 설정

nethelper
소프트웨어 기본 정책 설정 기능을 사용 하면 소프트웨어 마다 정책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허용 / 경고 / 삭제 / 인터넷 차단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nethelper

3-2. 보안관리

nethelper
매체 보안 / 시스템 보안 / 네트워크 보안등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nethelper

3-2. 원격관리

nethelper
Clinet가 설치된 PC에 대해 원격 제어 및 메시지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원격 지원 화면

nethelper

 

nethelperClient에서도 원격 지원이 되고 있는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메시지를 안보이게 설정 할 수 있으나 감시 목적으로 사용할게 아니기 때문에
메시지 출력 기능을 끌 필요는 없겠지요.

 

 

4. 기타 참고 사항

Nethelper의 모든 기능은 제품을 하나 산다고 해결 되는게 아니고 모듈 별로 라이센스가  구분 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모듈만 구매해서 사용 하면 됩니다.
라이센스는 User 라이센스로 되어 있으며 구매한 유저 수 보다 초과 될 시 10% 정도까지는 임의로 설치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6월 말까지 데모 라이센스를 받았기 때문에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테스트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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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통합자산관리솔류션 NetHelper / NetClient / i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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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klee

저희회사도 6.5버전까지 사용했었는데 치명적인 오류가 있어 현재는 다른 솔루션으로 교체하였습니다…그리고 업그레이드도 유지보수 비용 정도로 해서 하자고 하니 할수 없다고 하고, 1년치 유지보수비 선불지급했던거 제품 결함도 현재 버전은 보완할수 없다고 하여 유지보수 계약 파기하고 잔여기간 만큼의 선지급 했던 유지보수 비용 돌려 달라고 했더니 돌려줄수 없다고 하고….참 난감한 회사였던것으로 기억되네요…지금은 치명적인 버그가 보완이 되었나 모르겠네요….끌끌~~~

하호일

요즘 아이젝스에서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체계에 대한 체질 개선을 많이 하는 듯 보입니다. 제품의 품질이 개선되었는지 기존의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전화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뭐지??

뭔가 글쓴분이 유통체계에 대해 알아 볼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ㅎㅎ
벤더사란 제조사란 의미로 여기서 넷헬퍼를 제조한 아이젝스가 벤더사가 됩니다.
보통 소프트웨어 업계의 유통체계는 “벤더(제조사) – 총판 – 파트너” 가 기본입니다.
글 내용으로 보아 파트너사의 영업사원이 제대로 못한것 같군요, 총판사에 적극 협조를 구하세요

진격의거북

저희도 넷헬퍼 6.0버전을 시작으로 6.5를 거쳐 현재 7.0과 시스템 복구솔루션인 컴백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저희도 여러 버그들로 고생을 좀 했는데..지금은 조금 괜찮아 진것 같습니다. 저희도 무상 업그레이드 때문에 많이 업체랑 싸우기도 했는데 결국 우여곡절 끝에 무상은 아니지만 유지보수 금액 정도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한동안 문제가 많아서 유지보수 계약도 안하고 쓰고 있었습니다. 문제가 수정되면 유지보수 하겠다고 하면서 몇년 동안 시간을 끌었었죠…그래도 지금은 많이 개선되서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기능이 너무 많아 관리하기 복잡하다는거….

어이무

넷핼퍼 벤더사는 개발진이 좀 후달리는듯합니다.
S사 납품때 버그때문에 허우적대고 개발사가 해걸못해서 S사에서 자기내 개발인력 비싼돈주고 다뜯어고쳐서 울며겨자먹기로 썼답니다.
ㅋㅋㅋ

하호일

아이젝스에서 S사 정도에서 수집된 정보를 DB에서 처리하기가 쉽지는 않았을 거에요.. 도움은 받았겠죠… S사 정도 규모에서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정보를 처리해본 업체는 S사 자체적으로 개발한 ESCORT라는 제품 외 많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중소기업의 기술력으로 S사 국내사업장 뿐아니라 해외사업장 모두를 운영할 정도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것은 정말 보기 드믄 일 같습니다~ 그에 대한 고충은 해본사람만 알지 않을까요? ~~~

Danzy

저희도 6.0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개판이어서 바꿀생각도 했는데..
댓글을 보닌까 유지보수 계약 금액 정도로 업그레이드 요청을 해봐야 겠네요.

정그래
저희 회사도 현재 넷헬퍼 7.0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처음엔 6.0 도입하고 부족한 기능은 7.0에 다 개발할 예정이니 걱정말라고 하더군요. 제가 해당 업체의 말만 믿고 6.0 도입했다가 만에 하나 7.0에 우리가 원하는 기능이 없으면 낭패를 볼까봐 7.0 나올때까지 기다렸는데.. 정말 한참만에 7.0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영업사원분에게 한소리 했습니다. 그때 6.0 도입했다가 기다렸으면 큰일 났었을 것이라고요. 절대 뭐 해준다 업그레이드해준다..다음버전엔 된다..라는 말 믿지 마시고 조금 기다리실 수 있으면 기다려서 그 기능이 구현되면 구매하시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검토하세요. 저희는 넷헬퍼 사용하면서 정책이 먹혔다가 안먹히는 현상이 있고 특정pc는 넷헬퍼를 설치하면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안뜨는 현상도 있고 문제는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co stream을 사용했었는데 os 버전업 하면서 넷헬퍼로… Read more »
Yklee

IP관리 솔루션은 스콥 이 좋습니다…지금 10년째 사용중인데 만족 합니다.

원상 윤

6.5였나 에서 7올리면서 엄청 고생했습니다.
지금은 나름 안정화 되어서 잘 사용중입니다만,
관리툴에서 불편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만 개선되면 사용하기 편할 것 같은데 말이죠 ㅎㅎ

저는 보안정책을 주로 사용 중입니다.

빠른구름
넷헬퍼를.. 6.0으로 구입을 했었었죠.. 1년 이내에 7.0이 나온다고 7.0 버전이 나오면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준다고 벤더사와 아이젝스에서 약속 했었죠.. 그런데 7.0은 1년을 기다려도 출시가 되지 않더군요… 그리고 1년을 훌쩍 넘어서. 7.0이 나왔습니다. 아이젝스에 전화해서 7.0나오면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했으니 해달라고 하니. 1년이 지났기 때문에 해줄 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벤더사로 떠넘기고.. 벤더사는 내용은 알고 있지만. 아이젝스에서 못해준다고 하면 자기들은 권한이 없다고.. 알아서 조율하라고 떠넘기더라구요.. 그 벤더사랑은 그 뒤로 거래 안합니다 ㅋㅋㅋㅋ 아이젝스는 1년 안에는 무상 유지보수 기간이기 때문에.. 해줄 수 있었지만.. 1년이 넘었기 때문에 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고.. 전.. 1년이건 2년이건 그딴말은 없었고, 7.0 나오면 해주기로 했으니 해달라!!.. 라면서 싸웠는데. 아이젝스는.. 구두로… Read more »
정그래

그 벤더사 이름 좀 공유해주세요.

빠른구름

이니셜로. D.K.소프트.. 라고만 말씀드릴께요. ^^;..

콘트롤C콘트롤V

ㅋㅋㅋ 빠른구름님의 한이 느껴지네요 저도 전회사에서 넷헬퍼 업데이트 문제로 머리아픈적 있어 더욱 공감!

러비즈유

좋은 내용 감사!

kinsa

경험에 비춰 정말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유저당 5~6만원 선 정도 입니다. 규모와 옵션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났으니 전문업체 쪽에 문의 해 보세요

전산실돌잡이

100유저면 가격이 어느정도 될까요?

뭐지??

일반기업과 공공기관 가격이 다릅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기준 1user 당 43,000 입니다

newalumini

넷헬퍼 사용중입니다. 처음 구축시 고생을 했지만 잘사용하고 있고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akkoMK

원격지원 기능에서 메세지 출력기능을 끈다면 감시도 가능하겠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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