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 이스트소프트

알약은 위험요소인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하며, 실시간 감시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통합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가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파일을 주고 받는 것이 일상적인 부분이 된 지금, 백신을 통해 네트워크 혹은 그밖의 경로를 통해 전파되기 쉬운 악성코드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은 전사적인 보안의 유지를 위한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사항이 되었습니다.
알약 3.0은 뛰어난 탐지율을 보장하는 3개의 멀티엔진을 탑재하여 글로벌 위험 요소로부터 시스템을 빈틈없이 보호하고, 실시간 감시, 네트워크 보안, 매체제어 기능을 통해 원천적으로 위험요소의 유입을 차단합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UI를 제공하는 통합 보안 백신입니다.

더욱 완벽한 탐지율
트리플 엔진의 동시 구동을 통해 더욱 완벽해진 탐지율은 국제 보안 인증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또한, 전세계에서 광범위하게 수집되는 해외 위협 요소 DB와 국내 최대의 개인 사용자를 기반으로 구축된 국내 위험요소 DB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포괄적인 위험요소의 탐지가 가능합니다.

오탐 검증 시스템
오진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업데이트 되기 전 OS 및 주요 보안 프로그램, 범용프로그램들의 오진여부를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거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검증 시스템입니다.

자료 유출 사전 차단
매체제어 기능은 USB 등 다양한 이동식 저장장치를 통해 자료가 유출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사용자는 USB 연결 및 파일 쓰기, 읽기 등의 동작 혹은 지정한 특정 동작을 차단함으로써 중요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자가보호
알약의 실시간 감시 및 치료, 업데이트 기능 등 알약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제작된 악성 코드와 각종 보안 위협에도 알약은 강력하게 보호됩니다. 알약이 안전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알약 스스로를 보호하는 파일 및 프로세스 자가 보호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가벼워진 알약
Smart Scan 기술을 통해 실시간 감시 또는 정밀검사 시 실제 검사가 필요한 파일을 분류하여 안전함이 검증된 파일은 검사에서 제외되어 검사속도는 빨라지고 실시간 감시 부하는 낮아집니다. 또한 검증된 파일이 변경되거나 새로운 악성코드 DB가 업데이트 되면 추가 검증을 거쳐 지속적으로 관리 하여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높은 보안성, 빠른 검사속도
가상 PC환경 영역에서 미리 파일을 실행하여 위험 요소를 사전 탐지하는 기술인 B-HAVE기술과 우수한 행위 기반 탐지기술을 바탕으로 사전 방역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USB 접근시 자동검사기능, 윈도우 보안업데이트기능, 시스템 취약점 점검기능 등 시스템 보호기능을 통한 사전방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화벽을 통한 네트워크 보안
자체 방화벽 기능으로 시스템을 통하는 모든 연결을 감시하여, 위험요소의 네트워크 접속으로 인한 사용자의 개인 정보 유출 피해 및 해킹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정상적인 트래픽의 유입을 차단하여 네트워크와 시스템자원 낭비를 막아 안전하고 효율적인 PC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My One Care
시스템 정리, 검사하기 등 필요한 기능들을 일괄 실행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업데이트,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시스템 정리, 사용기록 정리 등의 작업을 클릭 한번에 실행하여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검사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이거나 사용해본 제품이시면 간단한평과 평점을 주셔서 다른 분들과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다른 제품의 평가나 내용 수정을 원하시면 [email protected]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단, 지나친 비방이나 조작평가로 의심되는 댓글은 임의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알약 – 이스트소프트"

메일 알림 설정
정렬:   최신 | 오래된 | 추천
Myoungsoo Jang

개인적으로는 알약은 기업용보다는 개인용에 특화된 느낌이 강합니다. 데이터베이스나 이런 자잘한 업데이트는
금방 금방해주는거 같은데….좀 부족하다는 느낌도 강하네요.

하지만 타 이스트소프트 툴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접근성이 쉬운 장점이 있기에 밉지만은 않은 바이러스 툴이라
생각됍니다.

뽀숑

회사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개인PC 에 설치하여 몇 개월간 사용해 봤습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다는데 (알집 하나만 설치하더라도 이스트소프트 여러 패키지에 대한 접근성이 편리하니) 큰 점수를 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검색기능도 나쁘지 않고 쉬운 UI도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께는 큰 장점이 될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타 백신 소프트웨어에 비해 신뢰성이 조금 떨어지긴 합니다. 파일 검사시 리소스를 많이 쓰는듯 한데,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사용해본 결과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으신 부모님 또는 아이들 PC에 설치하는건 OK! 회사에서 설치하는건 조금더 고려해봐야할 듯 합니다.

AF™/5D

현재 알약 기업용을 사용중입니다.

성능 부분에서는 확실히 좋아진 듯 합니다. 자가보호 기능도 이전보다는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ASM을 통한 관제제어 기능 또한 훌륭합니다. 매체 차단 및 S/W
차단 기능 또한 성능이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여전히 PC 리소스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면이 존재합니다. 전반적인 검사 속도도 다른
백신 프로그램에 비해 좀 느리다고 생각됩니다. PC 성능이 나쁘지 않다면 선택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낮은 성능의 PC가 좀 있다면 도입시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저는 그냥 냅다 도입했다가 요즘에 부서별 컴플에 시달리는 중입니다…^^)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