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백업 이야기

테스트 시간이 많지 않아 아주 많은 부분을 비교하지는 못했지만, Deduplication Option 사용하였을시 백업용량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하였고, 복원 시간이 많이 느릴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은 것 또한 인상적이였음.. 이는, 현재 스토리지의 가격이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용량 추가시 늘어나는 비용부담과 Green IT를 지향하는 현 추세를 봤을 때 스토리지의 추가도입은 바람직 하지 않다는 의견이 대세인 만큼 Deduplication Option 이 상기 두가지의 고민을 함께 덜어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이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데이터 중복제거가 비용절감에 효과적이긴 하긴 하나, 완벽하다고 보면 곤란.. 천재지변 또는 1차 백업 스토리지의 고장을 감안하여, 최소한의 테이프장치로의 소산은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짧게 질문! 테이프로 소산 시 중복제거된 백업본은 어떻게 저장될까요?? 테이프로 복사될 때는 파일이 원래 형태로 다시 어셈블되며 중복이 제거되지 않은 원본으로 저장이 됩니다. 그래야 테이프 1개가 문제가 생기더라도 다른 테이프로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이겠죠…^^

About License Guide

License Guide

Leave a Reply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나만의 백업 이야기"

메일 알림 설정
정렬:   최신 | 오래된 | 추천
SharedIT

1등 축하드립니다. ^^ 어떤 백업 제품에 대한 내용이신지가 없네요ㅎ 내용 조금만 추가해 주시면 이해가 더 쉬울것 같습니다!

wpDiscuz